개발자 99% 커뮤니티에서 수다 떨어요!
TIL (Today I Learned)
2022.3.1.
오늘 읽은 범위
6장. 객체와 자료구조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
자료를 세세하게 공개하기보다는 추상적인 개념으로 표현하는 편이 좋다. 인터페이스나 조회/설정 함수만으로는 추상화가 이뤄지지 않는다. (p.119)
디미터 법칙은 잘 알려진 휴리스틱으로, 모듈은 자신이 조작하는 객체의 속사정을 몰라야 한다는 법칙이다.(p.123)
오늘 읽은 소감은? 떠오르는 생각을 가볍게 적어보세요
비객체와 자료구조 등에 대해서 어렴풋이 알고 있고, 이런 것에 대해 큰 고민이 없이 개발을 해왔던 것 같다. 프론트엔드 개발을 하면서 사실 이러한 부분에 대해 직접 와닿은 적도 크게 없고 프레임워크가 정해 놓은 방향대로만 하면 되었기 때문에 더더욱 그래왔다. 항상 새로운 기술만 쫓아왔는데 그 근본이 되는 개념에 대해 더 알아야 겠다.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잘 이해되지 않는 내용이 있다면 적어보세요.
VISITOR pattern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과 소프트웨어 공학에서 비지터 패턴(visitor pattern; 방문자 패턴)은 알고리즘을 객체 구조에서 분리시키는 디자인 패턴이다. 이렇게 분리를 하면 구조를 수정하지 않고도 실질적으로 새로운 동작을 기존의 객체 구조에 추가할 수 있게 된다. 개방-폐쇄 원칙을 적용하는 방법의 하나이다.
https://ko.wikipedia.org/wiki/%EB%B9%84%EC%A7%80%ED%84%B0_%ED%8C%A8%ED%84%B4
Dual-Pa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