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개발자 99% 커뮤니티에서 수다 떨어요!

← Go back
TIL 6장 객체와 자료구조
#clean_code
2년 전
477


TIL (Today I Learned)

2022.3.1

오늘 읽은 범위

6장 객체와 자료구조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

  • 객체는 동작을 공개하고 자료를 숨긴다. 그래서 기존 동작을 변경하지 않으면서 새 객체 타입을 추가하기는 쉬운 반면, 기존 객체에 새 동작을 추가하기는 어렵다. 자료 구조는 별다른 동작 없이 자료를 노출한다. 그래서 기존 자료 구조에 새 동작을 추가하기는 쉬우나, 기존 함수에 새 자료 구조를 추가하기는 어렵다.

  • (어떤) 시스템을 구현할 때, 새로운 자료 타입을 추가하는 유연성이 필요하면 객체가 더 적합하다. 다른 경우로 새로운 동작을 추가하는 유연성이 필요하면 자료 구조와 절차적인 코드가 더 적합하다. 우수한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편견없이 이 사실을 이해해 직면한 문제에 최적인 해결책을 선택한다.

오늘 읽은 소감은? 떠오르는 생각을 가볍게 적어보세요

  • 사실 전체적인 내용이 이해가 안 간다. 예시들도 내가 본적없는 것들이고,, 나중에 지식이 더 많이 쌓이면 다시 읽어봐야 할 파트인거 같다.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잘 이해되지 않는 내용이 있다면 적어보세요.

  • // 르블랑의 법칙? (LeBlanc's Law states) - "Later equals never" is used in the context of software development, but may be applied more broadly to other areas. The law is attributed to Dave LeBla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