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개발자 99% 커뮤니티에서 수다 떨어요!

← Go back
TIL 6장 객체와 자료구조
#clean_code
2년 전
746

오늘 TIL 3줄 요약

  • 자료의 추상화를 통해 진정한 클래스를 만들어보자

  • 디미터의 법칙을 기억하고 기차 충돌을 피하자

  • 객체와 자료구조 중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최적의 해결책을 만들자

TIL (Today I Learned) 날짜

2022.05.03

오늘 읽은 범위

6장 객체와 자료구조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

  • 자료를 세세하게 공개하는 것 보다는 추상적인 개념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으며 이것은 조회, 설정 함수만으로 이뤄지지 않는다.

  • 객체는 추상화 뒤로 자료를 숨기고 자료를 다루는 함수를 제공한다.

  • 자료구조는 자료를 그대로 공개한다.

  • 모든 것이 객체는 아니며 때로는 자료구조와 절차적인 코드가 적합할 상황도 있다.

  • 디미터의 법칙 : 모듈은 자신이 조작하는 객체의 속사정을 몰라야 한다. 메소드가 반환하는 객체의 메소드는 호출해서는 안된다.(일명 기차 충돌이 발생하는 코드)

    • 절반은 객체, 절반은 자료 구조인 잡종 구조를 피해야한다. 새로운 함수, 새로운 자료 구조 모두 추가하지 어렵게 된다.

    • 만약 기차 충돌이 발생하는 코드라면 왜 사용하는지를 파악한 후 객체에게 해당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임무를 부여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