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99% 커뮤니티에서 수다 떨어요!
오늘 TIL 3줄 요약
자료의 추상화를 통해 진정한 클래스를 만들어보자
디미터의 법칙을 기억하고 기차 충돌을 피하자
객체와 자료구조 중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최적의 해결책을 만들자
TIL (Today I Learned) 날짜
2022.05.03
오늘 읽은 범위
6장 객체와 자료구조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
자료를 세세하게 공개하는 것 보다는 추상적인 개념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으며 이것은 조회, 설정 함수만으로 이뤄지지 않는다.
객체는 추상화 뒤로 자료를 숨기고 자료를 다루는 함수를 제공한다.
자료구조는 자료를 그대로 공개한다.
모든 것이 객체는 아니며 때로는 자료구조와 절차적인 코드가 적합할 상황도 있다.
디미터의 법칙 : 모듈은 자신이 조작하는 객체의 속사정을 몰라야 한다. 메소드가 반환하는 객체의 메소드는 호출해서는 안된다.(일명 기차 충돌이 발생하는 코드)
절반은 객체, 절반은 자료 구조인 잡종 구조를 피해야한다. 새로운 함수, 새로운 자료 구조 모두 추가하지 어렵게 된다.
만약 기차 충돌이 발생하는 코드라면 왜 사용하는지를 파악한 후 객체에게 해당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임무를 부여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