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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3.01
6장 - 객체와 자료 구조 117 Page ~ 128 Page
절차적인 코드는 기존 자료 구조를 변경하지 않으면서 새 함수를 추가하기 쉽다. 반면, 객체 지향 코드는 기존 함수를 변경하지 않으면서 새 클래스를 추가하기 쉽다 ( 122p )
객체는 동작을 공개하고 자료를 숨긴다. 그래서 기존 동작을 변경하지 않으면서 새 객체 타입을 추가하기는 쉬운 반면, 기존 객체에 새 동작을 추가하기는 어렵다. 자료 구조는 별다른 동작 없이 자료를 노출한다. 그래서 기존 자료 구조에 새 동작을 추가하기는 쉬우나, 기존 함수에 새 자료 구조를 추가하기는 어렵다. ( 127p )
아직도 객체는 많이 어려운거 같다. 객체기반 코드를 작성할때 아직도 헷갈리는 부분들이 있고, private와 public을 왜 사용하는지 아직도 정확히 모르겠다 .. 객체 지향에 대한 프로그래밍을 더 공부하고 난 뒤 다시 읽어보면 이해가 더 빠를거 같다.
디미터 법칙
디미터 법칙은 잘 알려진 휴리스틱heuristic으로, 모듈은 자신이 조작하는 객체의 속사정을 몰라야 한다는 법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