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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06장 객체와 자료 구조
#clean_code
2년 전
400


TIL (Today I Learned)

  • 2022-03-01

오늘 읽은 범위

  • 06 장 자료와 객체 구조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

- (p.122) [자료/객체 비대칭] 객체 지향 코드에서 어려운 변경은 절차적인 코드에서 쉬우며, 절차적인 코드에서
어려운 변경은 객체 지향 코드에서 쉽다.
- (p.126) [자료 전달 객체] 자료 구조체의 전형적인 형태는 공개 변수만 있고 함수가 없는 클래스다.
이런 자료 구조체를 때로는 자료 전달 객체라 한다.
- (p.128) 시스템을 구현할 때, 새로운 자료 타입을 추가하는 유연성이 필요하면 객체가 더 적합하다.
다른 경우로 새로운 동작을 추가하는 유연성이 필요하면 자료 구조와 절차적인 코드가 더 적합하다.
우수한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편견없이 이 사실을 이해해 직면한 문제에 최적인 해결책을 선택한다.

오늘 읽은 소감은? 떠오르는 생각을 가볍게 적어보세요

- 자료구조에 대해 고민하면서 읽으니, 생각보다 이해하는데 오래 걸렸다.
- 복습이 필요한 파트
- 같이 읽어볼만한 좋은 책:
[실용주의 프로그래머](http://www.yes24.com/Product/Goods/107077663)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잘 이해되지 않는 내용이 있다면 적어보세요.

- 자료 전달 객체(DTO, Data Transfer Object)
- 휴리스틱(heuristic)
- [디미터 법칙](https://en.wikipedia.org/wiki/Law_of_Deme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