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개발자 99% 커뮤니티에서 수다 떨어요!

← Go back
TIL 06장 객체와 자료 구조
#clean_code
2년 전
502


TIL (Today I Learned)

2022.03.01

오늘 읽은 범위

6장. 객체와 자료구조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

    • 자료 추상화

      • 자료를 세세하게 공개하기보다는 추상적인 개념으로 표현하는 편이 좋다.

      • 아무 생각 없이 조회/설정 함수를 추가하는 방법이 가장 나쁘다

    • 자료/객체 비대칭

      • 분별 있는 프로그래머는 모든 것이 객체라는 생각이 미신임을 잘 안다. 때로는 단순한 자료 구조와 절차적인 코드가 가장 적합한 상황도 있다.

    • 디미터 법칙

      • 모듈은 자신이 조작하는 객체의 속사정을 몰라야 한다는 법칙.

    • 자료 전달 객체

      • 공개 변수만 있고 함수가 없는 클래스 : DTO

    • 결론

      • 시스템을 구현할 때, 새로운 자료 타입을 추가하는 유연성이 필요하면 객체가 더 적합하다. 다른 경우로 새로운 동작을 추가하는 유연성이 필요하면 자료구조와 절차적인 코드가 더 적합하다. 우수한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편견없이 이 사실을 이해해 직면한 문제에 최적인 해결책을 선택한다.

오늘 읽은 소감은? 떠오르는 생각을 가볍게 적어보세요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잘 이해되지 않는 내용이 있다면 적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