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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6장. 객체와 자료구조
#clean_code
2년 전
593


TIL (Today I Learned)

2022.0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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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장. 객체와 자료구조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

  • 자료 추상화

- 자료를 세세하게 공개하기보다는 추상적인 개념으로 표현하는 편이 좋다. 인터페이스나 조회/설정 함수만으로는 추상화가 이뤄지지 않는다. 개발자는 객체가 포함하는 자료를 표현할 가장 좋은 방법을 심각하게 고민해야 한다. 아무 생각 없이 조회/설정 함수를 추가하는 방법이 가장 나쁘다.(p.119)

  • 자료/객체 비대칭

- 복잡한 시스템을 짜다 보면 새로운 함수가 아니라 새로운 자료 타입이 필요한 경우가 생긴다. 이때는 클래스와 객체 지향 기법이 가장 적합하다. 반면, 새로운 자료 타입이 아니라 새로운 함수가 필요한 경우도 생긴다. 이때는 절차적인 코드와 자료 구조가 좀 더 적합하다.(p.122)

  • 디미터 법칙

- 디미터 법칙은 잘 알려진 휴리스틱으로, 모듈은 자신이 조작하는 객체의 속사정을 몰라야 한다는 법칙이다.(p.123)

오늘 읽은 소감은? 떠오르는 생각을 가볍게 적어보세요

이번 챕터는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 나중에 다시 한번 봐야겠다.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잘 이해되지 않는 내용이 있다면 적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