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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6장. 객체와 자료구조
#clean_code
2년 전
594


TIL (Today I Learned)

2022.03.01

오늘 읽은 범위

6장. 객체와 자료구조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

  • 자료추상화

    • 추상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사용자가 구현을 모른 채 자료의 핵심을 조작할 수 있어야 진정한 의미의 클래스이다. (p119)

    자료/객체 비대칭

    • 객체 지향 코드에서 어려운 변경은 절차적인 코드에서 쉬우며, 절차적인 코드에서 어려운 변경은 객체 지향 코드에서 쉽다.

    디미터 법칙

    • 잘 알려진 휴리스틱으로 , 모듈은 자신이 조작하는 객체의 속사정을 몰라야 한다는 법칙이다.

    객체는 조회 함수로 내부 구조를 공개하면 안된다는 의미이다.

  • 자료전달 객체

  • 활성 레코드는 자료구조로 취급한다. 비즈니스 규칙을 담으면서 내부자료를 숨기는 객체는 따로 생성한다. (p127)

결론

  • 시스템을 구현할때 , 새로운 자료타입을 추가하는 유연성이 필요하면 객체가 더 적합하다, 다른경우로 새로운 동작을 추가하는 유연성이 필요하면 자료구조와 절차적인 코드가 더 적합하다.

오늘 읽은 소감은? 떠오르는 생각을 가볍게 적어보세요

시스템을 구현하는 부분에서 새로운 자료타입을 추가하거나, 새로운 동작을 추가하는 경우 를 달리해서 클린코드를 적용해보아야겠다.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잘 이해되지 않는 내용이 있다면 적어보세요.

  • 자료구조 , 객체 관련해서 자바 공부를 더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