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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6. 객체와 자료구조
#clean_code
2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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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Today I Learned)

// 2022.03.01

오늘 읽은 범위

// 6장 객체와 자료구조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

  • 자료추상화

    변수 사이에 함수라는 계층을 넣는다고 구현이 저절로 감춰지지는 않는다. 구현을 감추려면 추상화가 필요하다. (119p) -> 자료를 세세하게 공개하기보다는 추상적인 개념으로 표현하는 편이 좋다.

  • 자료/객체 비대칭

    새로운 자료타입이 필요한 경우에는 클래스와 객체 지향 기법이 적합.

    새로운 함수가 필요한 경우에는 절차적인 코드와 자료구조가 적합. (122p)

  • 디미터 법칙

    객체는 조회 함수로 내부구조를 공개하면 안된다.(123p)

    클래스 C의 메서드 f는 다음과 같은 객체의 메서드만 호출해야한다.

    클래스 C, f가생성한 객체, f인수로 넘어온 객체, C 인스턴스 변수에 저장된 객체

  • 잡종구조

    절반은 객체 절반은 자료구조인 잡종구조는 양쪽 세상에서 단점만 모아놓은 구조다 (124p)

  • 구조체 감추기 (125p)

  • 자료전달객체 (126p)

오늘 읽은 소감은? 떠오르는 생각을 가볍게 적어보세요

  • 내가 그동안 책의 내용과는 동떨어지게 개발을 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현장에서 어떻게 다음 규칙을 따르면서 개발을 할 수 있을까 생각하게 만드는 챕터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