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개발자 99% 커뮤니티에서 수다 떨어요!

← Go back
6장 객체와 자료 구조
#clean_code
2년 전
500

오늘 TIL 3줄 요약

<예시>

  • 새로운 자료 타입을 추가하는 유연성이 필요 하면 객체가 더 적합하다

  • 새로운 동작을 추가하는 유연성이 필요하면 절차적인 코드가 더 적합하다

  • 객체동작을 공개 자료 숨김, 자료구조는 동작 없이 자료를 노출

</예시>

TIL (Today I Learned) 날짜

2022.05.03

오늘 읽은 범위

6장 객체와 자료 구조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

  1. 155p 구현을 외부로 노출?? → 구현을 감추려면 추상화가 필요하다 

  2. 추상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구현을 모른채 자료의 핵심을 조작 할 수 있어야 클래스  

  3. 객체는 추상화 뒤로 자료를 숨긴채 자료를 다루는 함수만 공개한다. 

  4. 모든 것이 객체라는 생각은 미신이다 

  5. 디미터 법칙 모듈은 자신이 조작하는 객체의 속사정을 몰라야 한다. 

  6. Data Transfer Object DTO 자료전달 객체

오늘 읽은 소감은? 떠오르는 생각을 가볍게 적어보세요

  • 하얀 건 분명 종이고 까만 건 분명 글잔데 읽어도 읽어 지지가 않는다. 이러한 문제에 직면했을때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생각을 했으면 불편함을 느끼고 읽으면서 해소 했을텐데 아직 배우고 있지만 한참 배워야겠다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잘 이해되지 않는 내용이 있다면 적어보세요.

  1. VISITOR 혹은 Dual-Patch

https://ko.wikipedia.org/wiki/%EB%B9%84%EC%A7%80%ED%84%B0_%ED%8C%A8%ED%84%B4

https://en.wikipedia.org/wiki/Double_dispatch

  1. 휴리스틱: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론

https://ko.wikipedia.org/wiki/%ED%9C%B4%EB%A6%AC%EC%8A%A4%ED%8B%B1_%EC%9D%B4%EB%A1%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