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개발자 99% 커뮤니티에서 수다 떨어요!

← Go back
TIL-Assignment #09(2022.03.01[화])
#clean_code
2년 전
688


TIL (Today I Learned)

2022.03.01

오늘 읽은 범위

6장. 객체와 자료구조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

  • 자료를 세세하게 공개하기보다는 추상적인 개념으로 표현하는 편이 좋다. 인터페이스나 조회/설정 함수만으로는 추상화가 이뤄지지 않는다. 개발자는 객체가 포함하는 자료를 표현할 가장 좋은 방법을 심각하게 고민해야 한다. (p.119)

  • (어떤) 시스템을 구현할 때, 새로운 자료 타입을 추가하는 유연성이 필요하면 객체가 더 적합하다. 다른 경우로 새로운 동작을 추가하는 유연성이 필요하면 자료 구조와 절차적인 코드가 더 적합하다. 우수한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편견없이 이 사실을 이해해 직면한 문제에 최적인 해결책을 선택한다. (p.128)

오늘 읽은 소감은? 떠오르는 생각을 가볍게 적어보세요

  • 사실 오늘 내용 정말 이해가 잘 되지 않았다. 원래도 클래스, 객체 이런 개념들이 어려워서 피하곤 했는데 여기서도 읽는 내내 이게 무슨 소리지 싶었다. 언젠가 내가 클래스, 인터페이스, 구조체, 객체 등에 대해서 완전히 이해하는 날이 되면 6장을 다시 읽어보도록 해야겠다.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잘 이해되지 않는 내용이 있다면 적어보세요.

  • 휴리스틱(heuristic)? - 발견법(發見法)이라고도 하며, 불충분한 시간이나 정보로 인하여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 없거나, 체계적이면서 합리적인 판단이 굳이 필요하지 않은 상황에서 사람들이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보다 용이하게 구성된 간편 추론의 방법이다.

  • 디미터 법칙(Law of Demeter)? - 다른 객체가 어떠한 자료를 갖고 있는지 속사정을 몰라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